펀플러스에서 개발한 아포킬립스 세계관을 토대로 감염자의 습격을 대처하는 리얼리티 전략 게임인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을 살펴본다. 이러한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은 기본적으로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했지만 안드로이드용 게임을 컴퓨터에서 작동하도록 지원하는 에뮬레이터를 활용하면 모바일용 UI 그대로 PC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PC 버전
문명 세계가 멸망한 후 좀비들이 대거 창궐한 좀비 아포칼립스를 무대로 살아남으려는 인간의 생존 스토리를 담고 있는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은 국내뿐만 전세계에 런칭된 글로벌 게임이다. 글로벌 인기게임에 포함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좀비물을 좋아하는 게임 유저들에겐 빼놓을 수 없는 게임이다. 이러한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은 모바일 전용 게임이지만, LDPLAYER와 같이 안드로이드용 게임을 윈도우즈 운영체계를 지닌 컴퓨터에서 작동하도록 지원하는 에뮬레이터를 활용하면 PC 버전으로 설치해서 더욱 큰 화면과 키보드 및 마우스를 활용할 수 있어서 게임의 편의성이 크게 증가한다.
상기에 추가한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영어로 제공한다는 아쉬움은 있지만 그래도 해당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공식적인 링크를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용 게임으로 개발되었음에도 윈도우용 운영체계를 지닌 컴퓽터에서 실행할 수 있는 공식 PC 버전도 제공한다.
이러한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을 해당 홈페이지에서 공식 PC 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실행할 수도 있지만, 모바일용 UI 그래로 컴퓨터에서 플레이하려면 에뮬레이터를 활용해야 한다. 다음에서 에뮬레이터 중 하나인 LDPLAYER를 활용해서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을 컴퓨터에서 실행하는 방법 및 과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아래에 추가한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PC 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LDPLAYER에서 제공하는 PC 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LDPLAYER 홈페이지 또는 상기에 추가한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PC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exe 확장자를 지닌 12.3MB 용량의 파일이 사전에 다운로드를 지정한 폴더에 저장된다. 단, 해당 파일은 PC 버전 설치를 도와주는 런처파일로, 실제로 설치 과정에서는 정상적인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PC 버전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므로 다소 시간을 소요한다.
처음에 다운로드한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하도록 허락하시겠어요?”라는 팝업이 나온다. 여기에서 “예”를 누르면 LDPLAYER 설치 팝업이 나오는데, 빠른설치를 누르면 위와 같이 LDPLAYER 설치 작업을 수행한다.
이후 위와 같이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PC 버전 설치 페이지로 바로 전환하는데, 여기에서 설치 버튼을 누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해당 PC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이때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만 정상적인 설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용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을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에서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접속 후에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로 검색해서 설치하면 된다.
다른 생존자들과 친구가 되거나 싸워야 한다.
생존을 위해선 무엇이든 해야 한다.
감염자들은 곳곳에 퍼져 있으므로 쉽지 않을 것이다.
자원은 부족하니, 과거 문명 사회의 잔해에서
가능한 한 많이 쓸 만한 물자를 확보해야 한다.
세상이 뒤집혔다. 위험하면서도 새로운 기회가 가득하다.
담대히 나아가는 자는 어마어마한 힘을 쟁취할 수 있다.
한편, 언제나 뒤를 조심해야 한다.
예전처럼 사람들이 우호적이지 않은 세상이니까…
상기에 추가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앱을 설치하면 좀비를 상대하는 인간의 생존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데, 이때 혼자가 아니라 다른 유저들과 함께 해야만 살아남는데 유리하다.
특히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은 다양한 업체들과 콜라보를 진행하는데, 해당 콜라보를 진행할 때에는 더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므로 콜라보 이벤트는 놓쳐서는 안 된다.
IOS용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을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같은 IOS용 모바일에서 사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이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해서 설치하면 된다.
새로운 혼돈에서 깨어나다! ◈ 글로벌 1억 유저들과 함께하는 좀비전쟁◈ ◈ State of Survival 새로운 세상의 법칙 ◈ 다른 생존자들과 친구가 되거나 싸워야 한다! 생존을 위해선 무엇이든 해야 한다! 감염자들은 곳곳에 퍼져 있고, 자원이 부족하니 쉽지 않을 것이다.
과거 문명 사회의 잔해에서 가능한 많이 물자를 확보해야 한다. 세상이 뒤집혔다. 위험하면서도 새로운 기회가 가득하다. 담대히 나아가는 자는 어마어마한 힘을 쟁취할 수 있다. 하지만, 언제나 뒤를 조심해야 한다. 옛날…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은 우선 생존을 위해서 좀비들로부터 일정한 안전막 역할을 하 수 있는 근거지를 만들어야 한다.
더불어 생존자들을 구해서 함께 협력해야 하고, 주변의 다른 생존자들과도 동맹을 맺어서 함께 해야만 감염자들을 피해서 생존이 가능한 물자를 확보하고 살아남을 수 있다.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공식 카페
앞에서 소개했듯이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은 모바일 전용 게임이지만, 에뮬레이터를 활용하면 컴퓨터에서도 실행할 수 있다. 즉,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IOS용 모바일을 비롯하여 윈도우즈용 컴퓨터에서도 모바일용 UI 그대로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은 공식 카페로 네이버 카페를 활용하므로, 별다른 어려움없이 게임 정보와 이벤트 등을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다.
상기에 추가한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네이버 카페에 접속하면 게임 가이드 메뉴에 영웅 정보부터 전투, 탐험, 동맹 등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게임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은 무료 게임이지만 상위 랭커가 되려면 현질은 선택이 아닌 필수일정도로, 현질 유도가 심한 게임이다. 물론 가볍게 즐기는 선에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을 플레이하면 과금 없이도 가능하지만, 레벨이 올랐을 때에는 현질 없이는 플레이가 불가능할 정도로 과금이 뒷받침되야만 랭커로 살아남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