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의 소설을 볼 수 있는 환상적인 독서 플랫폼인 웹픽은 주로 영어를 사용하는 서양권 스토리를 비롯하여 다수의 동양권 스토리도 제공한다. 특히 방대한 양의 영어 원작의 인기 웹소설을 별도의 e북 리더를 설치할 필요없이 웹픽(Webfic)만으로 볼 수 있을 만큼 편의성이 뛰어나다. 단, 초반에 일정 회차까지는 무료로 제공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유료로 서비스하는 e북 리더 플랫폼이다. 다음에서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웹픽을 무료 또는 유료로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판타스틱 독서 e북 웹픽 Webfic
주로 영어를 사용하는 서양권 중심의 스토리가 많지만 동양권 스토리도 다수 있을 만큼 작품 수가 방대한 웹소설 웹툰 플랫폼인 웹픽은 초반 에피소드는 무료로 제공하지만 이후부터는 유료로 결제해야만 읽을 수 있다. 드라마, 로맨스, 서스펜스,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중독성이 강한 에피소드를 제공하는데, 웹픽만의 오리지널 작품도 다수 존재한다.
더불어 웹픽은 제공된 웹소설을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작가가 되어 작품을 공유할 수도 있다. 단, 웹픽에서 검토 후에 선정된 작품만 웹픽 플랫폼에 업로드되는 방식이므로, 일정 정도의 퀄리티가 있는 스토리만 가능하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웹픽 웹사이트로 바로 전환하는데, 해당 웹사이트는 영어 이외에도 한국어를 지원하므로 상단 우측에 있는 언어 항목에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별다른 어려움없이 해당 작품을 볼 수 있다. 더불어 별도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무료로 제공하는 에피소드는 추가로 e북 리더를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스트리밍 방식으로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 작품이 약간 수위가 있는 스토리를 지니고 있으므로 미성년자가 보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내용이 다수이다. 그렇다고 성인용으로 따로 분류되지 않을 만큼 수위 자체가 조금 애매하지만 그래도 스토리 자체가 상식과는 동떨어진 현실성이 없는 내용이 대부분이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초반 에피소드는 무료로 제공하므로 이후 나머지 스토리까지 읽으려면 계정을 생성한 후에 유료 결제까지 진행해야만 나머지 모든 에피소드를 감상할 수 있다.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모보리더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용할 때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에피소드로 나뉘어 제공하는 모든 작품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바로 볼 수 있어 편의성면에는 만족도가 높다.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각각의 에피소드 비용이 부담이 갈만큼 너무 방대하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한다. 그럼에도 무료로 볼 수 있는 작품도 많고, 자체 웹픽 화면에서 배경색을 조정할 수 있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환경 설정이 가능하므로 독서용으로는 제격이다. 그럼에도 다시 한 번 언급하자면 무료 회차 이후에 결제가 필요한 유료 에피소드 분량이 방대해서 실제로 지출하는 비용이 시중에 있는 책 3-4권을 구매할 가격으로 웹소설 한권을 볼 정도로, 합리적으로 생각하면 굉장히 비효율적이다. 이러한 웹픽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인 모바일에 웹픽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웹픽 특징을 살펴본다.
안드로이드용 웹픽 Webfic 앱
웹픽을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에서 사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웹픽으로 검색해서 Webfic – 환상적인 독서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해서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상기에 추가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서 웹픽 앱을 설치하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웹픽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비롯하여 다양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단, 앞에서 언급했듯이 해당 서비스는 초반에 일부 회차만 무료로 제공하며, 이후 회차는 유료 구독과 같이 유료 결제를 해야만 볼 수 있다.
특히 다른 e북 플랫폼에 비해 등재된 작품 수가 많을 뿐만 아니라 스토리가 담고 있는 내용의 완성도가 높으면서 흥미로운 스토리로 진행해서 중독성이 높다. 하지만 수위가 조금 있는 스토리가 대부분이므로 이 부분은 사전에 인지한 후에 앱 설치 여부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IOS용 웹픽 Webfic 어플
웹픽을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같은 IOS용 모바일에서 사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웹픽으로 검색한 후에 Webfic – 독서를 판타스틱하게이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해서 설치하면 된다.
감동적인 멜로소설부터 미스터리 추리소설과 판타지소설까지, 다양한 장르의 웹소설을 마음껏…
상기에 추가한 앱스토어에서 간단히 웹픽 어플을 설치하고 로그인하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웹픽만의 독특한 분위기가 담긴 UI를 볼 수 있다. 단,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웹픽 어플은 17세 이상만 설치가 가능하도록 나이를 제한해 놓았다. 이에 반해 앞에서 소개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는 12세 이상인데 아마도 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듯하다.
이렇듯 청소년들도 웹픽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분명 웹픽에서 제공하는 작품들의 대부분은 수위가 있고 스토리 역시 일상 생활과는 동떨어진 비상식적인 내용이 다수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여기에 웹픽은 일부 무료 에피소드를 제공하지만 기본적으로 유료 결제를 해야만 모든 에피소드를 감상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이점은 확실히 인지해야만 과도한 비용이 나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참고로, 앞에서 언급했듯이 상기 웹픽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바로 무료로 제공하는 초반 에피소드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어도 지원하고 있어서 편의성면에서는 매우 좋다. 그럼에도 제공하는 스토리 대부분이 자극성이 매우 강해서 중독성이 높으므로, 무지성으로 작품을 읽다보면 비용이 과다하게 나가므로 적절한 자기통제가 반드시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