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수록 맛있는 숏드라마 레진스낵 가이드

레진엔터테인먼트에서 2026년에 런칭한 숏드라마 전문 플랫폼인 레진스낵은 주로 자체 제작한 작품을 토대로 소싱 작품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볼수록 맛있는 다채로운 숏드라마 콘텐츠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제공한다. 대부분의 작품은 초반 몇 회차를 무료로 제공하지만, 이후 회차는 유료로 시청해야 한다. 특히 왕의 남자의 이준익 감독을 비롯해서 이병헌 감독 중 국내 유명 감독도 참여한다. 다음에서 레진스낵을 컴퓨터를 비롯하여 모바일에서 KITZ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볼수록 맛있는 숏드라마 레진스낵 가이드

한 번 맛보면 멈출 수 없는 중독성‬, 레진스낵

레진엔터테인먼트에서 기존 레진코믹스와 봄툰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축적한 웹툰 IP를 기반으로 영상화하면서 오리지널 숏드라마도 제작해서 숏드라마 전문 플랫폼으로 서비스하는 해당 레진스낵은 명칭에 나오듯이 스낵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숏폼 드라마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더불어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 형식의 짧은 에피소드로 구성해서 제공하는데, 추가로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URL 접속 방식으로 아래에 추가한 해당 레진스낵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바로 스트리밍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다.

레진스낵 웹사이트 바로가기

즉, 일반적으로 모바일에 레진스낵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지만 URL 접속방식으로 상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별도의 설치 작업 없이도 모바일용 UI 화면으로 그대로 다채로운 숏폼 중심의 드라마 시리즈를 시청할 수 있다.

레진스낵 웹사이트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레진스낵 웹사이트로 바로 전환하는데, 해당 레진스낵을 운영하는 레진엔터테인먼트는 국내 기업이므로 한국어는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다. 또한 글로벌 숏폼 플랫폼으로 운영하므로 한국어 이외에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

이러한 레진스낵은 기존 레진코믹스의 인기 웹툰을 숏드라마로 각색해서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스토리로 제작한 오리지널 작품도 다수 탑재하고 있다.

특히 왕의 남자의 이준익 감독, 극한직업의 이병현 감독 둥 국내 유명 영화 감독들이 참여해서 기존 숏드라마의 자극적이며 저예산 이미지를 벗어나 퀄리티 높은 웰메이드 방향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다음에서 레진스낵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인 모바일에 레진스낵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레진스낵 특징을 중점적으로 살펴본다.

안드로이드용 레진스낵 앱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에서 사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레진스낵으로 검색해서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단, 포털사이트에서 제대로 검색이 되지 않으므로 필요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에 추가한 링크를 활용해야 한다.

상기에 추가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서 레진스낵 앱을 설치하면 볼수록 맛있는 숏드라마라는 슬로건을 전면에 내세우듯이 빠르게 소비되는 숏폼 중심의 퀄리티 높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앞에서 언급했듯이 기존 숏폼 플랫폼과는 차별화하는 국내 유명 영화감독이 직접 제작한 숏폼 드라마도 만날 수 있을 만큼 퀄리티가 도드라진 작품이 다수를 구성하고 있다.

해당 레진스낵은 코인을 사용한 회차별 시청뿐만 아니라 월 구독제 기반의 서비스로 제공하므로 프리미엄 숏드라마 콘텐츠를 부담없이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IOS용 레진스낵 어플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같은 IOS용 모바일에서 사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레진스낵로 검색한 후에 세상의 모든 재미! 숏드라마는 레진스낵이라는 문구가 담긴 항목을 선택해서 설치하면 된다.

상기에 추가한 앱스토어에서 간단히 레진스낵 어플을 설치해서 초반 몇화까지는 무료로 볼 수 있는데, 이후부터는 유료로 결제해서 시청하는 게 주요 스트리밍 방식이다.

즉, 처음 맛보기 또는 초반 에피소드는 무료로 부담없이 감상할 수 있지만, 전편 정주행 또는 풀 콘텐츠를 즐기려면 유료 결제가 불가피하다.

이렇듯 레진스낵은 기존에 레진코믹스와 봄툰에서 보듯이 검증된 웹툰 IP를 기반으로 영상화한 작품에 새로운 스토리로 제작한 오리지널 숏드라마를 선보이는데, 특히 국내 유명 영화감독이 각본과 연출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웰메이드 중심의 고퀄리티 작품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기존 웹툰 스토리를 토대로 한 로맨스, 코미디, 미스터리, 액션, 학원물, BL, GL 등 폭넓은 콘텐츠를 구성해서 이용자들이 취향에 맞는 숏드라마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대형 플랫폼으로서의 운용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이외에도 제작에는 영화와 투자 및 배급 그리고 콘텐츠 제작 경험을 축적한 키다리스튜리오에서 직접 참여해서 한국을 비롯해서 미국, 일본, 대만 등에 해외에도 서비스하면 글로벌 숏폼 드라마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참고로, 상기에 추가한 킷츠도 2026년에 런칭한 숏폼 드라마 플랫폼으로 K-POP 아이돌을 전면에 내세운 드라마를 제작해서 제공하는데, 런칭 당시에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으로 프리미엄 숏폼 드라마인 와인드업을 선보이며 화제가 된 바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