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로 태어난 신비로운 작은 생명체인 리블리와 함께 하면서 힐링을 받을 수 있는 리블리 아일랜드는 미니어처 같은 작은 섬 생활을 즐기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이다. 일본에서 2021년 출시 후 인기 게임으로 자리했는데 국내에는 2024년 11월에 한국어 버전이 정식 출시된 바 있다. 다음에서 귀여운 리블리와 함께 여유로운 섬 생활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리블리 아일랜드 주요 게임 내용과 수시로 진행하는 이벤트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공식카페도 추가한다.

러블리와 함께 하는 작은 섬 생활, 리블리 아일랜드
기본적으로 리블리라는 생명체를 키우면서 섬 생활을 여유롭게 즐기는 힐링 게임인 리블리 아일랜드는 리블리에게 먹이를 주고 보석을 모아서 섬을 꾸미는 활동을 반복적으로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이렇듯 별다른 긴장감 없이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전체적으로 귀여운 컨셉으로 구현된 캐릭터 및 배경만으로도 힐링을 선사한다.

이러한 게임은 모바일 전용으로 서비스하고 있지만, 리블리 아일랜드 홈페이지를 별도로 제공하므로 여기에서 기본적인 게임 내용 및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공식 루트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최초 런칭 시에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서 불편했지만 현재는 한국어를 비롯해서 일본어, 영어, 중국어 중 선택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다.
특히 해당 리블리 아일랜드는 느긋한 힐링 루틴이 핵심 포인트로 매일 5~10분만 게임을 해도 리블리를 성장시키면서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또한 무과금으로도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지만, 인앱 구매로 더욱 빠르게 성장시키면서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도 있다.
모바일 전용 게임이므로 모바일 앱 내에서 인앱 방식으로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지만, 별도로 제공하는 리블리 아일랜드 웹 스토어에 접속해서 팩 아이템 중심으로 구매 시 보너스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더욱 알뜰한 현질이 가능하다.


단, 앞에서 언급했듯이 해당 게임은 무과금만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만큼 현질 요소는 그야말로 옵션에 불과하다.

이러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용 공식 루트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는 상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살펴본다.
안드로이드용 리블리 아일랜드 앱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에서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접속 후에 리블리 아일랜드로 검색해서 리블리 아일랜드 : 리블리와 함께하는 작은 섬 생활이라는 문구가 담긴 항목을 선택해서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곤충을 먹고 보석 똥을 누는 신비한 연금 생명체 ‘리블리’가 등장하는, ‘리블리 아일랜드’가 새롭게 리부트!
‘리블리 리부트 연구소’에서는 연금술의 힘으로 태어난 신비한 생명체를 함께 연구해 주실 집사님을 모집 중입니다.
리블리를 정성껏 돌보고, 집사님의 분신이 될 홈을 취향껏 꾸미고, 아일랜드를 멋지게 장식한 뒤 자유로운 힐링 라이프 속 연구 생활을 시작해 보세요!
이런 분들께 꼭 추천합니다! 👀✨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분
・특이한 생김새, 신비한 생태의 생물을 좋아하는 분
・동물을 좋아하지만 반려동물을 키울 여건이 되지 않는 분
・미니어처를 좋아하는 분
・아바타 또는 패션 코디를 좋아하는 분
・굉장히 특이한 디자인이나 세계관을 즐기는 분
・힐링이 필요한 분
상기에 추가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 앱을 설치하면 처음에 튜토리얼을 볼 수 있는데, 이때 첫 만남의 광장에서 리블리 체험을 비롯해서 먹이 주기, 배출 돕기 등 기본적인 조작법을 익힐 수 있다.


특히 리블리와 함께 하는 자신의 섬 이름을 비롯해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꾸미고 다른 친구 섬을 방문하거나 친구들을 초대하는 등 소셜 기능도 제공하므로, 싱글 플레이를 중심으로 하면서도 언제라도 다른 유저들과 함께 하는 멀티 플레이 요소도 즐길 수 있다.
물론 해당 게임은 곤충을 먹고 보석 같은 똥을 누는 독특한 생태를 지닌 펫인 리블리를 돌보는 활동을 중심으로 펼쳐지는데, 이러한 리블리 돌보기 활동은 매일마다 필수로 진행해야 한다.
즉, 매일마다 리블리에서 곤충을 먹이로 준 후에 몸 색깔이 변하면서 배출하는 보석 똥을 상점에서 재화로 사용해서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해서 섬을 꾸미는 데 활용할 수 있다.
IOS용 리블리 아일랜드 어플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같은 IOS용 모바일에서 사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리블리 아일랜드 : 리블리와 함께하는 작은 섬 생활 – 작은 섬 안에서 연금술로 태어난 귀여운 생명체 육성하기라는 문구가 담긴 항목을 선택해서 설치하면 된다.
리블리 돌보기 – 리블리에게 먹이를 주면 몸 색깔이 변합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색으로 바뀌도록 연구하면서 먹이를 줘 보세요. 그리고 리블리의 똥은 무려 보석이에요. 이 보석은 상점에서 쇼핑할 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홈을 코디해 보세요 – 당신의 분신이 될 ‘홈’을 취향껏 코디해 보세요. 리블리의 색에 맞춰 옷을 바꿔 입기도 하고, 아일랜드 아이템과 어울리는 코디도 좋을 것 같네요!
섬 인테리어를 즐겨 보세요 – 리블리와 홈이 사는 곳인 ‘아일랜드’를 당신의 마음에 쏙 드는 아이템으로 장식하고, 자유롭게 꾸며 보세요!
상기에 추가한 앱스토어에 접속해서 IOS용 앱을 설치하면 리블리를 돌보는 활동에 따른 보상으로 획득한 보석으로 필요한 아이템을 확보할 수 있는데, 이러한 아이템으로 아바타를 비롯해서 섬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특히 나무, 꽃, 가구 등 원하는 아이템을 자유롭게 배치하면서 미니어처 감성으로 섬을 데코레이션한 후에 친구들을 초대하거나, 역으로 다른 유저의 섬을 방문할 수도 있다. 이때 섬을 공개 또는 비공개를 설정할 수 있는데 공개 설정 시에 다른 유저들이 방문할 수 있는 방식이다.
더불어 리블리를 변신시키는 활동도 빼놓을 수 없는 핵심 포인트로, 이때는 별도의 열매가 필요한데 직접 나무를 재배해서 열매를 수확하거나 다른 친구 섬에서 가져올 수도 있다.
이외에도 연구소 아르바이트와 같은 퀘스트를 수행해서 재화를 벌 수도 있고, 수시로 진행하는 소셜 이벤트에 참여해서 다른 유저들과 협력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리블리 아일랜드 공식 카페
앞에서 소개했듯이 해당 게임은 일본의 코코네에서 서비스하는데 일본어, 영어, 중국어에 이어 2024년 11월에 한국어를 정식으로 추가하며 국내에도 공식 한국어 버전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어 버전의 리블리 아일랜드에서 세계관을 설명하는 영상의 내레이터로 가수이자 배우인 츄가 참여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더불어 해당 게임을 한국어 버전으로 국내에 런칭하면서 상기에 추가한 엑스(X)라는 SNS를 활용한 리블리 아일랜드 한국어 버전 공식 카페도 개설해서 운영하므로, 여기에서 기본적인 게임 정보를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저들과 정보 교환 및 소통도 할 수 있다.






참고로, 해당 리블리 아일랜드는 다른 유저들과 함께 하는 소셜 기능을 탑재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싱글 플레이 중심으로 진행한다. 더불어 리블리 키우기를 비롯해서 섬 꾸미기, 변신 등 핵심 콘텐츠 전부를 무과금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매일 5분 루틴만으로도 무한 힐링을 받을 수 있다.